본문 바로가기
홍보.정보/일반사

ㆍ폴터가이스트 현상

by 판다곰 2023. 5.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판다곰입니다.
폴터 가이스트 현상이라고 아시나요?

폴터 가이트 현상이란?

독일어로 Poltern(노크하다)과 Geist(영혼)라는 말의 합성어. '시끄러운 영혼'이라는 뜻으로, 인지할 수 없는 대상에 의해 물건이 움직이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등 물리적 작용이 일어나는 일련의 현상을 이른다.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견해가 있으나, 인간 또는 악마나 유령을 원인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폴터가이스트 현상으로 움직이는 물체는 온도가 상승한다고 한다. 그런데 영적 존재가 있는 곳은 온도가 내려가므로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일어나는데 온도가 갑자기 급강하하면, 사람이 아닌 영적 존재의 짓이라고 봐야 한다고 한다. 폴터가이스트 여부를 판별할 때에는 다음의 조건에 몇 항목 이상 부합해야 폴터가이스트로 인정한다고 합니다.

폴터가이이스트현상

 

 


1단계 - 느낌
외출 후나 아침에 기상 직후 집에 자신 말고 누군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며 누군가 지켜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 단계는 예민한 사람들이 느끼기 쉬우므로 둔감한 사람들은 느끼지 못할 때도 있다.

2단계 - 아주 작은 소리
새벽이나 한밤중에 칫솔이나 휴지 같은 가벼운 물체들이 떨어지거나 흩뿌려지며 분명히 닫아놓은 방문이 슬며시 열려있다든지 싱크대의 수도꼭지가 조금씩 틀어져 물이 떨어지는 등의 소리가 들린다.    
3단계 - 물건의 이동
이제는 낮에도 물건이 이리저리 움직인다. 다만 초기에는 눈치채기 어려울 정도로 아주 미세하게 움직이며 갈수록 물건이 떨어진다든지 흔들린다든지 등의 더 격한 활동을 보인다. 즉 물건들은 갈수록 크키가 커지고 무거워지며 나중에는 방의 가구의 배열 자체를 바꿔버리기도 한다. 또한 이때부터 밤에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괴이한 소리가 들리며 이에 불면증에 시달린다.

 

4단계 - 노출
실제로 모습을 드러내며 어둑한 그림자 같은 형태로 집안을 배회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5단계 - 공격성
사납게 집주인을 난폭하게 공격한다든지 식칼을 날리든지 문을 강제로 확 열어 다치게 한다든지 계단을 내려가는 집주인의 발목을 잡는 등의 굉장히 위험한 행동을 보인다.

다음에 보실 영상은
2023년 5월 12일 새벽에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모마트에서 촬영된 것입니다.

cctv 상에서 움직인 것은 2kg짜리 떡볶이떡이라고 합니다.

 

폴터가이스트현상

 자세히 보시면 떡이 움직이는것이  보입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
LIST

'홍보.정보 > 일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기 휴가 가능한가요?  (62) 2023.03.07
섬유 종량제 봉투를 아시나요?  (202) 2022.08.06
배달 노동자를 위한 꿀팁  (99) 2022.08.04
입영지원금을 받아가세요  (106) 2022.07.31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19) 2022.03.30